전진선 양평군수 “자랑스러운 내 조국, 내 양평 물려주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5 20:25
양평군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양평군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제공=양평군

양평군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양평군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은 15일 양서면사무소 신청사에서 대한광복회 양평군지회, 독립운동가 유가족, 보훈단체, 군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이날 경축식은 국민의례, 독립운동가 소개영상 시청, 유공자 포상, 기념공연,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경축식은 민선8기 후반기 중점사업인 두물머리 국가정원 등록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양서면에서 개최됐다.



전진선 양평군수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사 발표

▲전진선 양평군수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사 발표. 제공=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는 경축사를 통해 “광복 의지와 기운이 두물머리 국가정원 등록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9월21일 화합-통일-평화 의미를 담은 두물머리 음악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 정신을 계승하고 진심진력으로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를 만들어나가자"고 권했다.




그러면서 “민선8기 후반기를 맞이해 다음 세대에 자랑스러운 '나의 조국, 나의 양평'을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경축식에는 양평 독립유공자 유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독립유공자 이오영님 손녀 이종숙님(옥천면), 독립유공자 박주대님 자녀 박동규님(용문면)이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비슬무용단 양평군 광복절 경축식애서 빛볼무-태극기 퍼포먼스 공연

▲비슬무용단 양평군 광복절 경축식애서 빛볼무-태극기 퍼포먼스 공연. 제공=양평군

양평군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양평군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제공=양평군

이어 기념공연에선 비슬무용단이 빛볼무와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치며 희망찬 미래를 표현하고 올곧은 나라사랑을 가슴 벅차도록 감동적으로 전달했다.


비슬무용단은 2023년 행정안전부 주관 개천절 행사에 초청될 만큼 실력이 뛰어난 무용단으로 올해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양평군과 함께했다.


경축식 피날레는 대한광복회 양평군지회장을 비롯해 양평군수, 국회의원, 양평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등리 무대 위에 올라 광복절 노래를 제창하고,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삼창을 한목소리로 외치는 장엄한 모습이 장식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