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시민과 함께 평화안산 지키는데 진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5 14:36
이민근 안산시장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사 발표

▲이민근 안산시장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사 발표.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고 순국선열의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기 위해 1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경축식에는 광복회원과 그 유족, 보훈단체 등을 포함한 시민 13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최대 경축일인 광복절을 기리고 79년 전 기쁨과 함성, 그리고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겼다.


안산시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광복절 노래 제창

▲안산시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광복절 노래 제창. 제공=안산시

부곡K-타이거즈시범단의 태권무로 시작된 이날 경축식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경축사 △독립운동 영상 상영 △안산시립국악단 및 안산시립합창단 경축 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문해진 광복회 안산시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선열들의 독립투쟁으로 대한민국이 광복을 찾게 됨에 감사를 표하고, 독립유공자 후손으로서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만세삼창

▲안산시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만세삼창. 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은 경축사에서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 평화에는 수많은 애국지사와 호국영령 피와 땀이 서려 있음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안산은 예로부터 호국-애국의 도시로 이름 높은데, 현재 역사도 광복과 승리의 여정으로 기록될 수 있도록 73만 시민과 함께 평화 안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