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지난달부터 내달까지 매월 1~2회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도청년봉사단이 주관하는 재능기부 영어 동화구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영어 재능 기부 <영어 동화로 다시 만나는 세계>는 경기도청년봉사단의 단원 주도로 기획된 '리더주도 봉사 활동'으로서 자체적으로 리더를 선정하고 팀원들과 협력하는 형태로 진행 일정은 지난달 27일과 이달 17일, 24일, 내달 7일, 21일 총 5일간이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3층 에코아틀리에서 오후 4시 10분부터 5시 10분까지 운영된다.
이 밖에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 활동으로는 개관 이래로 계속되고 있는 문화자원봉사자와 샘터봉사회 회원의 봉사가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경기도자원봉사자센터 경기도청년봉사단의 주말 자원봉사 활동이 지난 4월부터 지난달까지 총 115회 있었으며 삼성 SDS SCM 실행그룹 직원이 지난 4월 18일, 25일, 5월 3일, 5월 9일 네 차례에 거쳐 총 40명이 박물관 환경정화 봉사에 참여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재능기부부터 전시 관람 질서 유지, 전시 안내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수시로 접수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함께 하기를 원하고 열정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