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겨냥한 국민은행...‘KB스타기업뱅킹’ 싹 바꿨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9 17:24
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이 기업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최근에는 기업 고객 전용 플랫폼인 'KB스타기업뱅킹'을 개편했다.




19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KB스타기업뱅킹'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것이다.


고객마다 영업점 상담 내역, 상품 가입 진행사항을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고, 데이터를 기반한 맞춤 상품 및 서비스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상품 가입이나 외환거래 시 사용 가능한 KB금융쿠폰을 도입해 고객 혜택도 넓혔다.


'금융상품관'의 경우 한 화면에서 모든 금융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바꿨다. 특히 대화형 가입 프로세스를 활용해 기업고객에게 편리한 금융 업무를 제공하고자 했다.




KB국민은행의 대표 기업 플랫폼인 'KB스타기업뱅킹'은 ▲사업 자금 관리 ▲직원 급여이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간편 세무 신고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고객 전용 뱅킹 앱으로 사업 관련 매출, 비용, 자금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중소, 중견기업과 상생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전문 컨설팅팀이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이 회사는 2022년부터 지금까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총 400건이 넘는 컨설팅을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컨설팅 분야를 탄소중립 대응, ESG 경영수준 진단 등으로 세분화하고, KB탄소관리시스템도 오픈했다. 'KB탄소관리시스템'는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기업인터넷뱅킹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