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분야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2 09:25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청 전경. 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기초 하수도 공기업 분야 전국 우수기관(나등급)으로 선정됐다.




22일 군포시에 따르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중 하수도 분야는 전국 기초 하수도 95개 기관을 대상으로 2년마다 경영실적을 평가한다. 평가항목은 경영관리-경영성과 등 2개 분야 20개 내외 세부 평가지표가 활용된 정량-정성평가와 현지 확인 평가를 종합 반영한 결과다.


평가등급은 가-나-다-라-마 5개 등급으로 총 95개 평가대상기관 중 '가'등급은 전체의 4%인 4개 기관, '나'등급은 23%인 22개 기관, '다'등급은 53%인 50개 기관, '라'등급은 18%인 17개 기관, '마'등급은 2%인 2개 기관이 받았다.



군포시는 그동안 '신뢰받는 하수도 공기업 경영으로 고품격 도시환경 조성'이란 전략 목표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공 하수처리장 운영과 노후 하수관로 정비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쾌적한 도심환경을 조성해 왔다.


특히 특수시책으로 스마트 하수도 관리체계 구축 사업과 중수도 설치 사업, 대야 물말끔터내 물누리 체험관 운영 등 선제적으로 노력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투자와 안전한 하수처리를 통해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시민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수도 관리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