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한사평, 9월 두 번 개강… 내년2월 학위취득 가능한 마지막 수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2 16:36
학점은행제 한사평, 9월 두 번 개강… 내년2월 학위취득 가능한 마지막 수업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 2025년 전기(2월) 학위취득이 가능한 마지막 강좌를 9월에 두 번 개강한다고 22일 밝혔다.




개강 날짜는 오는9월3일과 9월24일이다. 수강신청은 각 개강일 하루 전인 9월2일과 9월23일 밤12시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한사평 관계자는 “학점은행제의 학위신청 시기는 매년 2월과 8월 두 번이기 때문에 원하는 시기에 학위를 취득하려면 강좌의 개강과 종강 일정을 잘 고려해야 한다"며, “현재 학위취득 과정 마지막 학기만 남은 지원자들은 이번 9월 3일 또는 9월 24일 개강반을 수강해야만 내년2월 학위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9월 개강반에 참여를 하지 못하면 학위취득 시기가 내년 8월로 6개월이나 늦어지게 된다"며 “9월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한사평은 두번 개강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사평의 9월 3일 및 24일 개강반에는 심리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안전공학, 교양과목 등 다양한 전공의 2·4년제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한다.


아울러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청소년지도사 필기면제,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등 각종 자격증 취득 과정도 단과와 패키지로 개설됐다. 패키지 강좌를 수강하는 학습자에게는 수강료 최대 할인 적용과 과제 작성 요령, 우수 리포트 샘플 등 자료가 담긴 과제·학습 가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사평의 모든 수강생은 1:1 담당 플래너, 실습과목 정보 제공, 주요 학습일정 문자 안내, 모바일 학습 앱 등 학습 혜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친구 추천 이벤트, 무료 재수강 이벤트, 후기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에도 상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사평 홈페이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