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시청사공론화 실행단원 공모…마감 내달9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8 21:14
'파주시 시청사공론화 실행단' 공개모집 포스터

▲'파주시 시청사공론화 실행단' 공개모집 포스터. 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는 '파주시 시청사공론화 실행단(이하 공론화 실행단)' 단원을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공론화 실행단은 시민의견을 모아 파주 미래 비전이 담긴 시청사를 건립하기 위해 진행하는 공론화를 파주시와 함께 추진한다. 시민이 모여 숙고하고 논의하는 '공론장'을 구성하고 운영을 관리해 공론화 과정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데 주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론화 실행단은 △공모 2명 △파주시 공론화위원회 위원장 추천인 3명 △파주시의회 추천인 2명 △파주시 추천인 2명 등 9명으로 구성된다. 공론화 실행단은 향후 100여명의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현장방문, 교육, 토론회 등을 실시해 시청사 건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공론화에 관심 있고 적극 활동할 수 있는 19세 이상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공론-갈등-여론-입지 분야 등 공론화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는 선발에서 우대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제출은 공공건축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ejlein@korea.kr)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파주시 관계자는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론화 결과를 위해서는 공론화 실행단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파주시 발전에 능동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이니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