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사과사진 기증식 개최 및 청송황금사과연구단지 전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8 11:55

청송=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청송군은 27일 군청에서 청송황금사과연구단지 완공을 기념하는 사과사진 기증식을 개최했다.




청송군, 사과사진 기증식 개최 및 청송황금사과연구단지 전시

▲㈜동진통신 김영섭 대표(우)가 청송황금사과연구단지 완공기념 사과사진작품을 기증 하고 있다. 제공-청송군

이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사과사진 기증자인 ㈜동진통신 김영섭 대표, 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증된 작품은 김종한 작가의 「Apple Ⅰ」 사과사진으로, 사과 한 개를 특수 조명을 사용해 촬영한 고품질의 사진이다.



이 작품은 청송의 상징인 황금사과의 이미지에 잘 부합하며, 청송황금사과연구단지 미래관 내에 전시될 예정이다. 작품의 가치는 약 270만원으로 평가된다.


김영섭 대표는 청송군 파천면 지경리가 고향이며, 이전에 재구청송군향우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에도 선풍기 300대를 경로당에 기부하는 등 꾸준히 지역 사회에 기여해왔다.


김 대표는 “이 작품을 처음 봤을 때 고향의 특산물인 청송사과가 떠올랐다"며,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증하게 되었다"고 기증 이유를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소중한 작품을 대가 없이 기증해 주신 김영섭 대표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증된 작품이 청송사과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