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경북본부, 대구 중구 노인 복지관에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물품 및 청렴희망적금 기부금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9 11:23


1

▲28일 대구시 중구 노인복지관에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물품(선풍기 커버 200장)과 청렴희망적금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제공=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28일 공사의 ESG 경영문화 정착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제작품인 선풍기 커버 200장과'청렴희망적금'기부금 200만원을 대구시 중구 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의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활동는 대구시 중구청 광고물관리팀과 협업해 중구에서 수거한 불법 광고 현수막들을 쓰레기 마대, 선풍기 커버, 농업용 비닐 대체품 등으로 업사이클링해 현수막 소각 처리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줄이고 취약계층 고용업체를 통해 물품을 제작해 지역사회 일자리를 창출에도 기여하는 활동이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의'청렴희망적금'캠페인은 경북본부 직원들이 작성한 청렴 다짐 혹은 방문 고객이 공사의 청렴 노력을 응원하는 문구를 적어 모금함에 넣으면 건당 1만원씩 적립해 사회취약계층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김우상 본부장은 “공사 ESG 활동에 협조해준 대구시 중구청과 중구 노인복지관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