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학과, ‘2024 싱가포르 국제 셰프 푸드 챌린지 챔피언십’ 금메달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30 16:13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2024 싱가포르 국제 셰프 푸드 챌린지 챔피언십' 금메달 수상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지난 28일 싱가포르 푸라마호텔에서 펼쳐진 '2024 싱가포르 국제 셰프 푸드 챌린지 챔피언십'에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학생들이 참가해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2024 싱가포르 국제 셰프 푸드 챌린지' 대회는 아시아 10개국 약 700여 명이 참가하고 제과제빵, 초콜릿, 전통 음식 등 각 분야별로 경연이 진행됐다. 많은 셰프들이 참가해 개성 있는 다양한 메뉴를 공개하며 차별성을 보였다.


이런 상황에 한호전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박도훈, 이동우, 백다은, 김채린, 이서아 학생이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제적으로 많은 셰프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으며,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은 갖가지 기교와 아이디어가 동원된 창의적인 메뉴들로 호평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관광외식분야 단일전공 특성화학교다. 재학생들은 학교 재단에서 운영하는 호텔에서 현장실무실습과 인턴십 경험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호텔, 레스토랑, 대기업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생의 수상 결과는 실무위주 실습수업, 팀프로젝트 학기제, 호텔베이커리 실습 등 평소 1인 1실습실에서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평생 스펙으로 가져갈 수 있는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학생들은 한호전의 4년제 제과제빵학과인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재학생들이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학과로 구성돼 있다. 기존 제과제빵대학들과 동일한 전공으로 각각 일반학사 학위,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제과·제빵을 기초로 쇼콜라티에, 슈가크래프트, 마지팬공예 등 다양한 제과제빵 영역을 배울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디저트 전문가 육성을 위한 디저트학과, 베이커리 매장과 창업 경영까지 배울 수 있는 베이커리·카페경영으로 학과를 세분화하고 있다.




현재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4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정(2년제) 외에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4년제), 호텔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대학생, 휴학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타 대학교 수시 원서 접수와 상관없이 중복 지원할 수 있다. 고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성적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