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 114만 6816
7월보다 1.79% 상승…2위 하기스, 3위 슈퍼대디 차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기저귀 브랜드 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페넬로페 기저귀'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하기스 기저귀', 3위는 '슈퍼대디 기저귀'였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소비자 인지도가 있는 기저귀 브랜드 27개를 대상으로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8월 빅데이터 704만 4356개를 분석했다.
27개 기저귀 브랜드들 가운데 1위 페넬로페를 포함해 하기스·슈퍼대디·팸퍼스·나비잠· 군·킨도·리베로·마미포코·쿠잉·보솜이 등이 브랜드 평판 10위권에 포함됐다.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참여지수 27만 5891 △소통지수 42만 4485 △커뮤니티지수 44만 6440으로 합계 브랜드 평판지수 114만 6816으로 집계됐다. 직전 7월 112만 6624와 비교해 1.79% 상승한 수치다.
2위 하기스 기저귀는 합계 브랜드평판지수 103만 6846으로, 7월(106만 439)보다 2.22% 떨어졌다.
3위 슈퍼대디 기저귀도 합계 지수 79만 3877로 분석돼 7월(82만 9899)과 비교해 4.34% 하락했다.
이밖에 4위 팸퍼스 기저귀는 합계 71만 6452, 전월대비 -11.76%를, 5위 나비잠 기저귀는 합계 56만 6670, 전월대비 1.53%를 각각 기록하며 대조를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시원하다, 흡수력 좋다, 안심하다'가 높게 나왔"면서 “키워드 분석에서도 '아이스 썸머 기저귀, 미라클 올데이 기저귀, 아기 기저귀'가 높게 나오는 등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92.5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2024년 8월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