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구교육재단, 동구 미래인재스쿨 프로그램 수도권 명문대학 탐방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1 09:38


ㅊ

▲지난달 26일 중3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는데 동기부여를 위한 '수도권 명문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제공=대구동구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동구교육재단은 지난달26일, 동구 미래인재 스쿨 사업 일환으로 '수도권 명문대학 탐방'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동구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서울대 학생홍보대사(샤:인)의 공식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캠퍼스 버스 투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관련 전공 서울대생 멘토와 함께하는 '멘토와 만남'도 열려 진로․학업․일상 고민 등에 대해 조언을 얻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멘토(서울대생)와 멘티(동구 중3학생)를 1:2, 1:3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해 고등학교 학업 준비, 대학 입시 준비 방법, 대학 일상생활 등 진로에 관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구체화해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윤석준 대구동구교육재단 이사장은 “수도권 명문대학 탐방을 통해 고입을 앞둔 중3학생들이 미래 진로에 대해 스스로 설계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동구 학생들이 학업과 진로에 있어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