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의날 기념 ‘취-창업 페스타’ 21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2 12:54
의왕시 청년의날 기념 '취-창업 페스타' 포스터

▲의왕시 청년의날 기념 '취-창업 페스타' 포스터. 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왕시가 오는 21일 청년의날을 기념해 의왕청년발전소에서 '청년 취-창업 페스타'를 개최한다.




청년의날은 청년 권리보장 및 청년 비전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돼 있다.


의왕시는 올해 취-창업 페스타를 시작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청년의날 기념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21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의왕청년발전소(포일어울림센터 4층)에서 청년의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청년협의체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의왕시 주요 청년정책을 설명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취업타로, 퍼스널 컬러진단 등 취업 컨설팅 △온라인 마케팅 실무 등 창업 컨설팅 △의왕시 인재등록 강사풀을 활용한 아로마 조향 등 힐링 컨설팅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2일부터 20일까지 사전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의왕시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재된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현장 상황에 따라 당일 프로그램 참여도 가능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2일 “무엇보다 청년을 위한 행사인 만큼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청년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