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강남구 ‘교류 활성화’ 실무협력합의서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3 01:04
의정부시-강남구 2일 실무협력합의서 체결

▲의정부시-강남구 2일 실무협력합의서 체결. 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시는 2일 자매도시 강남구와 강남구청 제1작은회의실에서 교류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실무협력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향후 문화, 교육,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구체화하는 합의서에 서명했다.


합의서에는 의정부시와 강남구 시민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번 합의를 통해 양 도시는 시민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할 계획이다.



의정부시와 강남구는 작년 7월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뒤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다. 특히 올해 1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의정부를 방문해 성공적인 공연을 펼쳤고, 5월에는 양 도시 교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실무협력합의서 체결로 의정부시와 강남구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양 도시 시민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조성명 구청장은 “의정부시와 협력이 더욱 공고해져 매우 기쁘다"며 “양 도시 장점을 살려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발전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실무협력합의서 체결은 두 도시가 긴밀하게 협력해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강남구와 지속 교류를 통해 양 도시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