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4 청년상’ 수상자 4명선정…7일 시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4 20:16
제6회 안양시 청년상 수상자- 왼쪽부터 김성욱 이봉준 박기양 편진범

▲제6회 안양시 청년상 수상자- 왼쪽부터 김성욱 이봉준 박기양 편진범. 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경지신문 강근주기자 안양시는 '2024년 제6회 안양시 청년상' 수상자 4명을 확정했다. 산업경제 부문 ㈜깔로 대표 김성욱님(34), 사회복지봉사 부문에 생활복지사 이봉준님36)와 봉사자 박기양님(25), 미래혁신 부문에 ㈜펫인유니버스 대표 편진범님(25)이 그 주인공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4일 “청년이 뛰어난 역량을 지속 발휘해 안양시 미래 발전을 이끌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안양시는 숨은 인재들을 적극 발굴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욱님은 사회참여 플랫폼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이란 독창적인 소재로 창업하고, 창업진흥원-안양산업진흥원 주관 공모사업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안양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취약계층을 돕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다.



이봉준님은 사회복지법인 평화의집에서 생활복지사로 재직하면서 아동성장 발달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설아동 성장발달 및 자립심 향상을 돕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기능개선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시스템 개선 및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기양님은 (사)온기의 봉사자로 2018년부터 익명의 고민에 손 편지로 답장을 전하는 온기 우체부 봉사활동을 500시간 가까이 실천해오며 소외감이나 우울감으로 고통 받는 지역 사회구성원의 심리 안정 및 회복 지원에 힘써왔다.




편진범님은 도전정신과 혁신적인 사고로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및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기술발전을 이끌어왔으며, 확장가상세계 반려견 패션쇼로 창업진흥원 주관 예비창업 패키지 사업에 선정되는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양시 청년상은 전국 최초로 청년상 조례가 제정된 2019년부터 사회 각 분야에서 근면 성실한 자세와 모범적인 생활로 지역사회 및 청년정책 발전에 귀감이 되는 청년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오는 7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릴 제5회 안양청년축제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