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공공의료원 남양주유치 챌린지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4 00:01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유치 챌린지 동참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유치 챌린지 동참. 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의회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 당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가 참여하는 챌린지를 추진했다.




이번 챌린지는 8월30일부터 9월2일까지 진행됐으며, 남양주시의회가 중심이 되어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소속 7개 의회(남양주시의회, 성남시의회, 광주시의회, 하남시의회, 이천시의회, 양평군의회, 여주시의회)가 함께했다.


이번 챌린지는 오는 9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최종 부지 선정을 앞두고 남양주시 유치를 염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챌린지 사진에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로! 라는 문구가 담겼으며, 영상에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를 적극 지지한다는 의장들 메시지가 포함됐다.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적극 지지해준 경기동부권 시-군의장님들께 깊이 감사하다"며 “시민의 최소한의 필수 공공의료 확보라는 절박함 속에,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를 총력 지원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수한 입지요건과 배후수요, 20만에 달하는 시민이 유치 서명운동에 동참으로 미뤄볼 때 남양주시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최적의 요지"라며 “공공의료원 남양주 설립은 경기도 균형발전과 경기동부권 시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