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김준영 경기남부경찰청장 예방...추석절 민생 치안 강화 당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5 19:32

“도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달라” 강조

ㅇ

▲김전경 경기도의회의장이 김준영 경기남부경찰청장을 예방했다 제공=경기도의회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시흥3)은 5일 김준영 경기남부경찰청장을 예방하고 추석 명절 대비 민생 치안 강화와 범죄·안전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당부했다.




김 의장의 이날 예방은 최근 새롭게 취임한 김 청장과의 첫 소통 자리로 도내 유관기관과의 공고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김 의장은 이 자리에서 “추석 명절 기간 급증할 수 있는 여러 민생 치안 수요에 경기남부경찰청이 선제적인 대비에 나섰으면 한다"며 “혹여 발생할지 모를 민생 침해 범죄에는 강력하게 대응해 도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김 의장은 또한 “범죄·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섬세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이와 관련해 경기도의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의 정책 협력 방안을 두고 앞으로 머리를 맞댈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김 청장은 “종합적인 치안 대책을 통해 안전한 명절 연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은 가운데 교통안전은 도민 생활과 밀접한 과제인 만큼 경기도의회가 이에 대한 지원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화답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