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1회 성남시 건축상’ 공모...내달 2일까지 접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5 08:04

우수건축물 발굴을 위한 첫걸음...현장 답사도

성남시

▲건축상 공모 안내 포스터 제공=성남시

성남=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성남시는 5일 '성남시 건축상'을 제정하고 내달 2일까지 성남시 내 우수건축물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1회 성남시 건축상은 건축물의 미적·기능적 가치를 구현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시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하기 위한 공모로 공모 대상은 최근 5년 이내에 사용승인을 받은 성남시 소재의 건축물이다.


작품성, 창의성, 공공성, 시공성, 친환경성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등 총 3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신청 접수 기간은 내달 2일까지이며 해당 건축물의 건축주가 신청할 수 있고 신청서와 작품설명서, 건축물 개요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해 시청 건축과를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심사는 시 건축위원회가 맡게 되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수상작의 2배수를 입선작으로 선정한 후 현장답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우수건축물에 대한 시상 및 전시는 오는 11월에 이뤄지며 수상작의 건축주·설계자·시공자에게는 상패와 건물 동판을 수여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건축상 제정을 통해 건축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지역 건축문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제1회 성남시 건축상 공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