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30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8월에 이어 3개 브랜드 순위 유지…4위 케라리스
2024년 9월 샴푸 브랜드평판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샴푸 브랜드평판에서 ㈜다커의 탈모증상 완화 샴푸 '앙방'이 1위로 분석됐다고 6일 밝혔다. 2위는 '헤드앤숄더', 3위는 '아베다'가 차지했다.
이달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 샴푸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53만6026개를 분석한 결과이다.
평가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 등 지표를 기준으로 실시됐다.
9월 샴푸 브랜드평판 전체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아베다, 케라시스, 아모스, 로블로, 려, 닥터그루트, 아로마티카, 엘라스틴, 러쉬, 제이숲, 시세이도, 케라스타즈, 도브, 댕기머리, 밀크바오밥, 비욘드, 르네휘테르, 록시땅, 쿤달, 미쟝센, 부케가르니, 오가니스트, 팬틴, 라우쉬, 앙포레, 클로란, TS, 알페신 샴푸 순이다.
1~5위 샴푸의 종합 브랜드평가지수는 △앙방 188만4721 △헤드앤숄더 172만5698 △아베다 126만6711 △케라시스 107만1562 △아모스 104만4092 순이었다.
브랜드평가지수 변동률은 △앙방 6.53% △헤드앤숄더 6.35% △아베다 -19.06% △케라시스 4.83% △아모스 -8.23%을 각각 기록하며, 아베다의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15만3759개보다 7.65% 줄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