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post-it] 레고 연세대 플레이랩 오픈, 박장선 회장 한국항공대 10억 기증, 고려대 SK글로벌장학증서 수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6 16:32
미니컷

▲designed by 에너지경제신문

연세대, 레고코리아 체험형 연구실 '레고 연세대 플레이랩' 오픈

연세대 '레고 연세 플레이랩 오픈행사'

▲지난 4일 서울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열린 '레고 연세 플레이랩 오픈행사'에 참석한 한병찬 연세대 공과대학 교학부학장(왼쪽부터), 김현경 연세대 생활과학대학 교수, 정희영 레고코리아 대표, 소렌 모럽 레고코리아 마케팅 상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세대

연세대학교(총장 윤동섭)는 지난 4일 서울 신촌캠퍼스 공과대학에 레고 체험형 연구실 '레고 연세 플레이랩(Play Lab)' 오픈 행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고등교육기관 최초로 레고코리아와 손잡고 체험형 연구실을 조성한 연세대는 실제 교육현장에서 '놀이를 통한 배움(Learning Through Play)'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구실은 연세대 교직원과 재학생 누구나 학습, 연구, 실습, 토론, 휴식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 연구책임자인 김현경 교수(생활과학대학)는 “레고의 무한한 가능성을 연세대 초학제 융합 Y-LEGO 연구팀에서 창의적으로 활용해 미래 세대를 위한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의 고도화에 힘쓰겠"고 말했다.


정희영 레고코리아 대표도 “미래 인재의 산실인 연세대와 '놀이를 통한 배움'의 가치 실현에 뜻을 모으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항공대, 투데이아트 박장선 회장 10억원 기증식 개최

한국항공대, 투데이아트홀 명명 및 발전기금 기증식

▲5일 한국항공대에서 열린 '투데이아트홀 명명 및 발전기금 기증식'에 참석한 투데이아트 박장선 회장(왼쪽)과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이 투데이아트홀 현판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항공대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는 학교발전기금 총 10억원을 기부한 투데이아트 박장선 회장의 뜻을 기리는 '투데이아트홀 명명 및 발전기금 기증식'을 지난 5일 가졌다.


박장선 회장은 한국항공대에 향후 5년간 매년 2억원씩 총 10억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1997년 투데이아트의 전신인 ㈜명진아트를 설립한 투데이아트 박 회장은 SM·YG·JYP·하이브 등 대형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작업하며 회사를 K팝 아티스트들의 앨범·화보·굿즈(캐릭터상품)를 전문 제작하는 국내 1위 엔터테인먼트 전문 인쇄업체로 성장시켰다.


투데이아트의 회사 이름을 딴 '투데이아트홀'은 한국항공대 중소벤처육성지원센터 1층에 200석 규모로 조성된 강당이다.


박장선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한국항공대의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한국항공대가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게 미약하나마 도움을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고려대, 석사과정 동구권 학생에 'SK글로벌프로그램' 장학증서 수여

고려대 , SK 글로벌 장학 프로그램 장학증서 수여식

▲지난 3일 고려대 대학원 도서관에서 열린 'SK 글로벌 장학 프로그램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정원기 고려대 컴퓨터학과 교수(맨왼쪽), 송진원 고려대 대학원장(왼쪽 세번째), 송문정 고려대 대학원혁신본부장(맨 오른쪽)이 장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고려대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은 지난 3일 대학원 도서관에서 'SK 글로벌 장학(SK Global Scholarship) 프로그램 장학증서 수여식을 치렀다.


6일 고려대에 따르면,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지난 11월 SK그룹과 장학 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한 뒤 후속 절차로 마련됐다.


SK 글로벌 장학프로그램은 루마니아·조지아 등 동유럽 국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려대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에서 첨단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고려대와 SK 간 협업사업이다.


고려대는 올해 9월부터 4년 동안 매년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입학하는 동유럽 국가 학생들에게 전기전자공학(반도체) 및 물리학, 정보기술(IT)과 인공지능(AI)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SK는 선발된 학생들에게 4주간의 한국어 연수 비용 및 4학기 간 등록금(입학금 포함) 전액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원할한 학업 진행을 위해 왕복 항공료와 생활비 등을 후원할 예정이다.


송진원 고려대 대학원장은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동유럽 학생들에게 고려대의 첨단분야 관련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SK 글로벌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동유럽 학생들이 다양한 연구 기회를 접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