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 일정 중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지원 증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9 08:00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 일정 중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지원 늘어

2024 전문대 수시1차 원서접수와 전형 일정이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약 3주간 진행 중이다. 전문대 수시 2차 모집인원이 더 적은 만큼 전문대 수시 1차 모집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입시전문가는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 수시1차 전형을 지원해 합격했다면 수시1차 합격여부와 상관없이 입학이 가능하지만 수시 합격하면 정시 지원 및 추가 모집 지원이 불가능해 '수시 납치'에 당하지 않도록 하향 지원은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중위권과 하위권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입학 관계자는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 마감을 앞두고 전문대 수시 지원을 고민하는 수험생들이 성적 반영없이 면접 전형으로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며,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의 경우 수시 4등급·5등급·6등급·7등급 대학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가장 큰 고민인 성적 반영없이 지원자가 원하는 전공, 계열을 선택할 수 있다. 또, 평균 2년에서 2년 반 만에 조기졸업 과정과 졸업하면서 받는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통해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산학연계취업 등 다양한 진로탐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는 2024년 기준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심리학, 체육학 전공 등 16개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다. 제2회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원서접수를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