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국방부와 협약 체결…국군장병 복지 혜택 마련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 일환, 향후 소방·경찰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국방부와 국군장병들의 복지 혜택 마련과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올해 스타벅스가 첫 선보인 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영웅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 과정의 하나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첫 번째 히어로로 국군장병을 선정했다.
업무 협약을 계기로 스타벅스는 오는 10월 중 51만 명의 국군장병 모두에게 군인 전용 앱을 통해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같은 달 1일 국국의 날에는 주요 부대 인근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군 장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슬리브도 사용한다.
또한, 협약 기간 중 전방 부대에 방문해 약 1만여 명의 장병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전역 예정 장병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상담도 지원한다.
스타벅스는 향후 소방관, 경찰관 등 분야별로 다양한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역 전 취업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는 의미 있는 동행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코리아는 여러 분야에서 헌신하는 히어로의 발굴,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