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SKT와 ‘AI 동맹’으로 고객 편의·혜택 높인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9 09:42

IT계열사 섹타나인, SKT와 AI 기술 제휴·협업
AI 기반 서비스, 리테일 솔루션 개발, 마케팅 제휴

SPC그룹 로고. 사진=SPC그룹

▲SPC그룹 로고. 사진=SPC그룹

SPC그룹의 정보기술(IT)·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9일 오전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SKT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전방위적 협력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을 계기로 두 회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와 사업·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기업 간 거래(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와 멤버십 앱(App)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태스크 포스(TF, Task Force) 구성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먼저 SKT가 보유한 AI 에이전트(사용자 대신 AI가 스스로 업무를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SPC그룹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앱에 결합한다. 이를 통해 음성 대화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하거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추천할 예정이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역량과 SKT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리테일 매장 대상의 B2B 사업 협력도 추진한다. AI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점포·재고 관리 시스템, 매장 운영과 고객 경험을 자동화해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Franchise as a Service)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해당 솔루션 개발로 SPC그룹이 운영하는 브랜드 매장뿐만 아니라 다른 프랜차이즈 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두 회사의 멤버십 서비스(해피포인트, T멤버십)를 연동해 고객에게 AI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하나의 바코드로 두 회사의 멤버십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고, '미사용 쿠폰 리마인더(reminder)' 기능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각 사업 분야의 선도 기업인 SPC그룹과 SKT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AIX(AI Experience)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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