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오산시, 전국 청소년 꿈의 무대 열다… 제3회 엔터테인먼트 연합오디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9 10:46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오산시와 연합해 오는 9월 21일 토요일 오후 1시 오산대 지성1관 3층 멀티퍼포먼스룸에서 '2024년 제3회 오산시와 오산대학교가 함께하는 엔터테인먼트 연합오디션'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에는 YG, 스타쉽, 큐브, FNC, KOZ, 젤리피쉬, 판타지오, 티오피, 빅플래닛메이드, 이든, RBW, MNH, 하이업, 스타온, n.CH, 메이크스타 등 28개의 국내 유명 엔터테인먼트사들이 함께 한다.


지난해 오디션에서는 2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고 이번 오디션에도 초, 중, 고, 대학생 등 청소년(9세~24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산대와 오산시가 공동주최하고 오산대 보컬·K-POP콘텐츠과가 주관한다. 오산문화재단과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을 비롯한 다수의 후원 기관들이 참여한다.



엔터테인먼트 연합오디션은 오산대와 오산시, 엔터테인먼트사가 협력해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특화역량을 제고하고 문화와 예술, 기술의 융합을 통해 전국 단위의 축제가 오산시에서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오산시는 문화예술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오산대는 보컬·K-POP콘텐츠과의 우수한 역량을 홍보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청소년들에게 교육과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허남윤 오산대 총장은 “오산대는 교육과 문화예술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이번 연합오디션은 오산대학교가 추구하는 비전과 가치를 반영한 행사로 우리 대학이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시는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엔터테인먼트 연합오디션은 오산시와 오산대학교가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융합 축제다. 오산시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학교 2025학년도 수시1차 모집은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된다. 보컬·K-POP콘텐츠과를 비롯한 다양한 학과에서 학생들을 모집하며, 수험생들에게는 무료 원서 접수 혜택이 제공된다.




오산대-오산시, 전국 청소년 꿈의 무대 열다… 제3회 엔터테인먼트 연합오디션 개최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