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4 달고나 채용박람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0 08:18

10일부터 11일까지 수원메쎄 2홀에서 열려
1만명 참여하는 도내 최대 규모 채용 박람회
홍보 및 채용· 체험 공간 100곳도 마련 운영

경기도교육청

▲'2024 달고나 채용박람회' 포스터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 달고나(달콤한 고졸취업 나도할래) 채용박람회'를 10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수원 메쎄 2홀에서 개최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달고나 채용박람회는 직업교육 훈련 기관, 기업 관련 단체, 기업 채용 당사자가 참가해 정책 및 채용정보를 공유하는 도내 최대 고졸 취업 행사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을 위한 취업 정책의 일환으로 기업에 적합한 인재 채용 및 고졸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박람회에는 도내 108개 직업계고 학생과 특수교육 대상 학생, 일반 구직자 등 1만여 명이 참여해 기업 관계자와의 면접 및 현장 채용 등이 이뤄질 예정이며 산학연계 교육과정 정책사업 추진을 위한 기업 발굴과 연결에도 힘쓴다.


박람회에는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이 참가해 직접 인재를 뽑는 현장 채용관 △직업계고와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취업 지원 정책을 안내한 취업 정책관 △직업계고 학생의 기술과 학과 특성을 다양하게 알아볼 수 있는 체험 공간 등 기업과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부스)을 준비했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도내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 중간 보고회 △2024 하반기 직업교육 정책설명회 △취업 선배와의 이야기 콘서트 △유명 유튜브 창작자 초청 강연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진행할 방침이다.


김성진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달고나 채용박람회는 도내 최대 규모의 고졸 채용 박람회로, 기업이 도내 우수 고교 인재를 발굴해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기업은 인재 채용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참가 학생은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