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양평군 공약사업 ‘씽씽’…이행률 79.4%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0 02:10
전진선 양평군수-공약사업이행평가단 6일 공약사업 추진현장 방문

▲전진선 양평군수-공약사업이행평가단 6일 공약사업 추진현장 방문.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민선8기 2주년을 맞이해 공약사업이행평가단과 함께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지난 6일 현장방문에 나섰다.




민선8기 출범과 함께 구성된 공약사업이행평가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27명이 선정됐으며 공약 이행사항 점검과 평가, 공약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정 여부 등을 따져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전진선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제공=양평군

이날 공약사업이행평가단은 117개 공약 세부사업 중 양평군영상미디어센터와 양평자원순환센터 2곳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의견을 교류했다.



이들 평가단원은 현장방문 중 양평자원순환센터에서 2분기 공약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받은 뒤 전진선 군수로부터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김대수 공약사업이행평가단장은 “단원들과 함께 민선8기 공약사업지에 방문해 공약사업에 대해 점검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특히 양평이 환경부 공모사업인 '환경교육도시' 지정을 축하하며, 탄소중립 실현이 담긴 민선8기 공약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평가단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공약사업이행평가단 6일 공약사업 추진현장 방문

▲전진선 양평군수-공약사업이행평가단 6일 공약사업 추진현장 방문. 제공=양평군

전진선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과 약속인 공약사업 이행과정을 공약사업이행평가단과 함께 꼼꼼히 챙길 것"이라며 “환경교육도시답게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환경중심 매력양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양평군은 9일 현재 공약세부사업 117개 중 62개 사업을 완료해 79.4%의 이행율과 52.9%의 추진율을 달성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