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추석명절 ‘오손도손 한가위’나눔 봉사활동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1 14:47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빚기와 전통 민속놀이로 행복 나눔

[11일 김지영 ESG추진단장(첫줄 오른쪽 두번째)이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에게 '오손도손 한가위' 송편 재료비용을 후원 전달하고 직원들과

▲[11일 김지영 ESG추진단장(첫줄 오른쪽 두번째)이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에게 '오손도손 한가위' 송편 재료비용을 후원 전달하고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6일에서 12일까지 5일간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오손도손 한가위'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봉사활동에서 사보원 자원봉사단 40명은 광진구 소재 25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빚어 나눠 먹었으며 윷놀이, 투호던지기, 비석치기 등 전통 민속놀이도 함께 즐기는 등 뜻깊은 추석명절 봉사와 나눔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정성껏 하나하나 송편을 만들고 젊은 봉사자들과 함께 윷놀이도 하니 명절 기분이 한껏 난다"며 좋아하셨다.



또한 사보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드실 송편 재료비용 100만원도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 후원 전달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추석명절 '오손도손 한가위'나눔 봉사활동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이 6∼12일(5일간) 광진구 관내 경로당에서 진행된 추석맞이 명절행사에서 어르신 및 아이들과 함께 △송편빚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등 민속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저희와 함께 준비한 송편을 지역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면서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보원은 광진구 내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를 비롯하여 명절 음식만들기, 스마트폰 활용 교육, 사례관리 어르신 칠‧팔순 생신잔치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요기능 / 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자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요기능 / 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자료]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된 기관으로서「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운영·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지원 및 품질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순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