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UI·UX 개선 통해 사용자 경험 향상 추진
개인화된 상품 추천 영역 신설 등 판매 전략 강화
개편 기념 ‘소문내기 이벤트’ 열어 다양한 경품 증정
노랑풍선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12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상품 콘텐츠를 강화하고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고객과 여행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 도입하기 위해 진행했다고 노랑풍선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메인 페이지에서 각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 신속한 구매 결정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의 실제 리뷰 점수를 반영해 평점이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함께 강화했다. 온드 채널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회원 전용 특별 혜택이 포함된 단독 상품 판매 영역을 추가하고 고객 수요가 높은 콘텐츠의 가독성도 높였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 전략 강화를 위해 프로모션 정보와 시즌별 인기 상품 등을 검색창에 표시하는 등 검색창을 적극 활용한 것도 특징이다.
아울러 노랑풍선은 이번 개편에서 '동반인 유형별 추천 여행' 영역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 등 동반자에 따라 적합한 여행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가 있는 특별한 여행을 찾는 고객을 위해 문화, 역사, 자연 등 다양한 테마의 패키지를 제공하는 상품 노출 영역도 도입했다. .
한편,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편된 홈페이지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댓글로 남기고 소셜미디어(SNS) 친구를 태그하는 고객은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상품권(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수 있다. 참여 기한은 오는 18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