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10월 황금연휴 여행객 잡아라” 면세점 프로모션·혜택확대 봇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6 06:45

롯데 결제수단 따라 최대 144만원 혜택, 항공권 등 경품 혜택
신라 추첨통해 멤버십 일정금액 구매 시 피크닉 매트 제공
신세계 인천공항 매장 오픈 지점별로 다양한 이벤트 마련
현대 800달러 이상 사면 최대 20만원 할인·경품 혜택까지

현대면세점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 대표 이미지

▲현대면세점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 대표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면세점업계가 추석 황금연휴와 10월 징검다리 연휴를 겨냥해 고객 혜택 및 프로모션 확대에 나섰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이 오는 추석과 10월 첫째 주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내국인 고객을 위해 신한은행과 손잡고 단독으로 트래블 체크카드 제휴 혜택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롯데면세점 X SOL트래블 체크카드 트래블 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는 롯데면세점 GOLD 등급 멤버십 업그레이드 혜택 및 9% 할인 제휴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시내점에서 3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PRE-LDF PAY 1만 원을 지급하며, 롯데 모바일 교환권 1만 원을 매월 선착순 증정한다.


이외에도 롯데면세점은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오는 9월 18일까지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44만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더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1월 3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럭셔리 복합 리조트 '갤럭시 마카오(Galaxy Macau)' 2박 숙박권 및 에어마카오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나아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이달 30일까지 400여 개 브랜드, 총 1만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면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추석과 10월 첫 주 연휴 동안 해외를 찾는 고객을 위한 행사와 할인 혜택, 경품 추첨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라면세점 전 지점에서 개시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쓸 수 있는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를 증정한다. 올 6월에 출시한 신라에스는 브라운·블랙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멤버십으로 호텔 객실과 레스토랑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에스 추첨 행사 대상자는 내달 9일까지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당일 250달러(한화 약 33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이다. 응모는 신라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패션과 시계, 주얼리 합산 600달러(한화 약 80만원) 이상 구입한 내국인에게 신라베어 피크닉 매트를 줄 예정이다. 이외에 인천공항점에서는 '땡스 투 챌린지(Thanks to Challenge)' 댓글 행사를 열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를 전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필수 키트를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추석과 개천절 연휴까지 해외 여행 특수에 대비해 인천공항 매장을 오픈하고 각 지점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내국인 관광객 비율이 높은 인천공항점의 패션 뷰티 매장을 지난 9일 오픈했다. 대한항공 라운지 앞에 위치해 있으며 럭셔리와 수입 컨템포러리, K-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뷰티 브랜드를 포함해 시계·주얼리·식품·완구 등 총 14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면세점 주 이용객인 개별 관광객(FIT) 선점을 위해 쇼핑뿐만 아니라 오설록의 차 시음, 풀리오 마사지기 체험 등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오픈 기념으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스타벅스 1만원권을 증정한다. 신규 오픈하는 패션 매장은 스타벅스 앞이어서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몰에서는 10월10일까지 에스티로더, 조말론, 생로랑 아이웨어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온라인몰을 통해 1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 최대 32만 원까지 오프라인 쇼핑지원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1달러 이상 구매 시 호텔 상품권 100만 원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온라인몰에 매일 방문하면 혜택이 늘어난다. ID 1개당 1일 1회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면세포인트를 제공한다. 미리 여행을 준비해 온라인 방문일수가 늘면 더 많은 면세 포인트를 얻게 된다. 또한 추석을 맞아 9월 22일까지 면세포인트 최대 5만원 랜덤으로 증정하고 추가 적립금 최대 63만원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단, 데일리 적립금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공항에 미리 가도 혜택이 있다. 인천공항에 탑승 3시간 전에 도착하는 고객에게 최대 7만 원의 쇼핑지원금 및 면세포인트를 증정하는 '얼리 도착 이벤트'도 준비했다.


현대면세점은 추석 황금연휴와 10월 징검다리 휴일 기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럭셔리 패션, 워치, 주얼리 상품을 8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 국민 등 제휴카드로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최대 25% 페이백(환급)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동대문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5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6%를 최대 1000만 원까지 즉시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골든구스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 할인해 판매하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류를 2병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추석맞이 신규가입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천공항점 방문 후 H포인트 통합회원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H.선불카드 1만5000원권을 제공하고 마티나 공항라운지 이용권, 샤워기 필터 등이 포함된 경품 추첨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5억 원 상당의 대규모 경품 이벤트 '에브리데이 현데이'(EVERYDAY HYUNDAY)도 진행된다.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