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0 17:36
강명수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좌측)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우측)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객 경험 측면에서 특히 KB스타뱅킹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올해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등을 제공 중이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앱 리뷰를 분석해 개선점을 찾고,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