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무색·무취·무향’ 홍삼스노우쿨스틱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0 09:45

쓴 맛 없는 홍삼으로 외국인·홍삼 입문자 공략
제로 슈거·이너 뷰티 등 트렌드 맞춰 제품 설계

20일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출시한 '홍삼스노우쿨스틱'. 사진=KGC인삼공사

▲20일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출시한 '홍삼스노우쿨스틱'.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무(無)색, 무취, 무향 홍삼을 적용한 최초 제품 '홍삼스노우쿨스틱'을 선보였다.




20일 정관장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홍삼 본연의 진하고 깊은 맛이 외국인과 홍삼 입문자들에게 쌉싸름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자체 개발한 쓴 맛이 없는 홍삼을 활용했다.


눈처럼 하얀 홍삼농축액분말은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이 느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스노우멜팅 공법으로 입안에서 사르르 시원하게 녹아든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홍삼스노우쿨스틱을 통해 선보인 신개념 홍삼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에서 출시하는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홍삼농축액분말과 함께 이너뷰티(먹는 화장품)에 초점을 맞춰 원료를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는 물론, 식이섬유인 치커리뿌리추출물, 자일리톨 등을 함유했다.




또한, 1포 당 당류 0g, 5㎉로 제로 슈거(Zero Sugar) 트렌드에 맞춰 당류, 열량 부담도 낮췄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홍삼 유효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특유의 맛과 향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했다"며 “글로벌 종합 건강기업에 걸맞게 앞으로도 차별화된 연구개발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