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생손보협회, 보험사기 근절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3 19:03
금융감독원과 생명·손해보험협회는 공동으로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금융감독원과 생명·손해보험협회는 공동으로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금융감독원과 생명·손해보험협회는 공동으로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보험사기는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는 민생침해 금융범죄라는 사실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감형 홍보를 추진한다는 설명이다.


공모 주제는 '보험사기의 폐해 및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이며, 동영상(Shorts) 및 포스터 2개 부문으로 구분한다.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에 공감하는 국민 누구나 전자메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개 공모부문 총 10명을 수상자로 선정하며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총 2명)은 금감원장상(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며 우수상(총 4명)·장려상(총 4명)은 협회장상(상금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내년 유관기관 공동 보험사기 예방 홍보자료로서 유튜브·인스타(동영상), 옥외 전시·광고(포스터)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향후에도 국민들이 보험사기 근절 홍보에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감형 홍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경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