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년축제 ‘We, We, With’ 개최...청년들이 주도하는 ‘문화의 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5 14:21
안성시

▲'We, We, With' 포스터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안성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에 '2024년 안성시 청년축제 'We, Walk, With''을 청년문화공간 '청년톡(talk)톡(talk)'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9월 21일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시 청년문화공간 개관 1주년을 맞아 청년 문화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이날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정책 및 활동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시 청년문화공간 운영단 AtoZ, 시 대학교 총연합회 청년위원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며 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은 청년문화공간 야외 잔디마당에서 축하공연, 개막식 및 토크콘서트, 청년들이 안내하는 청년정책 홍보, 플리마켓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1층 청년공간에서는 안성청년 창업공모사업 선정업체 홍보와 한경국립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조형적요소를 기반으로 한 포스터를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2층에서는 청년톡톡 원데이 클래스를 사전 접수하여 향수만들기, 미니꽃다발 만들기, 수제쿠키 만들기, 도시락케이크 만들기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그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중요한 자리이며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