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스포츠 기본권 보장 앞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8 17:17

‘제35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 참석

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27일 '제35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 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제공=경기도의회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시흥3)이 지난 27일 '제35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참석해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도민의 스포츠 기본권을 보장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후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개회식에서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첨단과 혁신의 도시 성남시에서 열리는 제35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의 성대한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생활체육은 이제 국가 경쟁력과 직결되는 주된 요소로, 경기도의회는 도민들의 건강과 활력 있는 경기도를 위해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경기도민의 스포츠 기본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대회가 도민 여러분의 삶에 희망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성남종합운동장 등에서 개최되며 31개 시·군에서 2만701여 명의 선수가 26개 종목에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이날 개막식은 시·군 선수단 입장, 개회 선언, 선수대표 선서, '성남의 오늘, 성남의 미래'라는 제목의 주제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정윤경 부의장(더민주, 군포1)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의원 및 시장·군수, 국회의원, 시·군체육회장, 선수단 등 6000여 명이 참석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