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MZ세대 최적화한 신개념 매장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9 10:14

던던 동대문에 신규 콘셉트 라이프스타일 매장 열어
크리에이터 협업, 소형·특화가전으로 MZ세대 겨냥

롯데하이마트

▲서울 광희동 '던던 동대문'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의 매장 '더나노스퀘어' 매장 내부 모습.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28일 체험형 복합문화공간 '던던 동대문'에 새로운 개념의 매장인 '더나노스퀘어'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더나노스퀘어는 기존 가전양판 포맷에서 벗어난 공간으로 창사 이래 최초로 하이마트를 뺀 매장 명칭을 사용한다"며 “예술 전시 공간을 떠올리게 하는 구성과 분야별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소품 및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소형 가전 등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더나노스퀘어' 매장은 △페르소나 쇼룸 △큐레이션 라이브러리 △일렉 소사이어티로 구분된다. 페르소나 쇼룸은 MZ세대와 1인 가구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살림 △음악·영상 △뷰티 △게임 △홈쿡 등 다섯 개의 테마로 각각 분야별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꾸몄다. 이곳은 MZ세대 크리에이터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각종 소품과 전자제품을 함께 비치한 것이 특징이다.



예시로 홈쿡 테마의 'Foodie Viber' 페르소나 쇼룸은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무과수', 업사이클링 설치미술 작가인 김은하와 협업해 주방을 감각적인 오브제와 베이지오렌지톤으로 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곳에는 포터블 믹서, 에어프라이어, 휴대용 커피머신 등 홈쿡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가전을 전시하고 유니클로 폐의류로 음식을 형상화한 김은하 작가의 작품으로 공간을 꾸몄다.


큐레이션 라이브러리는 △1인 의류관리기 △스마트 휴지통 △레트로 CD플레이어 △타투프린터 등 기존 상품 구색에서 벗어나 MZ세대가 선호나느 트렌디한 상품 및 디자인을 강화한 소형 가전 등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아울러 일렉 소사이어티는 캐주얼한 전자제품 액세서리와 비가전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 라운지로 구성했다. 이곳에서는 △빈티지 디지털 카메라 편집숍 'OXO 카메라'의 빈티지 카메라 △서촌 인테리어 소품 편집숍 '꽁뜨와 드 미라벨'의 리빙 소품 △'프로덕트피알'의 충전케이블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향후 시즌에 맞춰 일렉 소사이어티에서 다양한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더나노스퀘어의 전체 판매상품 중 30% 이상을 경쟁력 있는 신규 상품으로 배치했다"며 “더나노스퀘어를 단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해 새로운 파트너사의 우수 상품을 지속 발굴하는 비즈니스모델 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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