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 면허,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으로 인기 상승…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지원자 급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30 15:17
항공정비 면허,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으로 인기 상승…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지원자 급증

최근 취업 시장에서 자격증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항공정비사 면허(면장)가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항공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항공정비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를 찾는 수험생이 늘고 있다고 한다.




항공정비사 면허는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에서만 취득이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 인력, 시설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기관에서만 면허 취득 교육이 가능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1993년 설립 이후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실제 현장과 유사한 실습 환경을 제공해왔다.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 과정에서는 내신 및 수능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신체검사를 통한 자체 평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많은 졸업생들이 취업에 성공했고, 최근 항공정비 면허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으로서 항공정비 면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계열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시·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2025학년도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교 졸업 예정자·졸업생·검정고시 합격생은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