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 학과 발전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30 10:48


ㅊ

▲지난 27일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졸업생 김은경 씨와 학과 교수들이 참석해 장학금 수여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대구보건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보건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지난27일 오후 5시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학과 발전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학금을 기부한 사회복지학과 졸업생 김은경 씨를 비롯한 임성범 학과장, 김경용 교수와 장학금 수여 학생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수여식에서는 김은경 씨가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고, 고(故) 김복례 장학금은 2명의 학생에게, 학과 총동문회 장학금은 1명의 학생에게 각각 수여됐다.



장학금을 전달한 사회복지학과 졸업생 김은경 씨(2024년 졸업)는 “늦은 나이에 학업을 마쳐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학과 후배들이 학업에 전념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했다"며 기부 배경을 전했다.


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는 장학금 제도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만학도 졸업생 고(故) 김복례 씨의 뜻을 이어받아 2022년부터 전달되고 있는 '김복례 장학금'과 사회복지사 선서식에서 전달되는 '총동문회 장학금' 등 다양한 제도가 마련돼 있다. 그 규모도 점차 확대돼 재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임성범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동문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관심 덕분에 재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돼 학과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