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인공지능 교육센터 설계 공모 최종 당선작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4 09:04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인공지능(AI) 교육센터 신축 사업에 대한 설계 공모 심사를 완료하고 최종 당선 작품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경북교육청, 세계변화를 선도할 인공지능(AI) 교육센터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인공지능(AI) 교육센터 설계 공모 당선작 조감도.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설계 공모는 1억 원 이상의 설계 용역 추정금액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시설의 신축 및 증축을 포함하여 매월 각 교육청과 직속 기관을 통해 신청받아 시행되고 있다.


심사위원회는 건축 분야 교수 및 외부 전문위원 7~10명으로 구성됐으며, 당선 작품은 평가와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AI 교육센터는 경북교육청의 2023년 주요 업무 계획에 따라 추진되며, 정밀 안전진단 및 공공건축심의를 마친 후 설계 공모가 진행됐다.


이 센터는 경북의 인공지능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설계 공모는 건축 HUB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심사 결과 정형봉 '건축사사무소 이인건축' 대표가 최종 설계자로 선정되었다.


심사위원회는 그의 작품이 실내와 외부 공간 간의 적절한 배치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AI 교육센터의 설립은 경북 교육이 미래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을 강조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