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겨냥 라면 체험 복합매장…코리아마트와 협업
‘너구리 라면가게’ 이어 두번째…즉석조리 취식 가능
농심이 서울 명동 소재 코리아마트와 협업해 농심 라면 체험매장 'K라면 슈퍼마켓'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명동에 농심이 라면 체험매장을 운영하는 것은 지난 7월 초 명동 호텔스카이파크에 문을 연 '너구리의 라면가게'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에 농심과 협업을 진행하는 코리아마트는 명동 중심 상권에서 다양한 한국 상품을 판매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해당 매장 2층에 들어서는 K라면 슈퍼마켓은 약 60㎡(약 18평) 규모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농심 브랜드를 알리는 복합 체험매장으로 조성된다.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된 구조로 라면 구매와 식사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현장에 준비된 즉석조리기를 이용해 취식하는 방식이다.
대형 컵라면 형태의 취식대, 브랜드 스토리, 캐릭터 포토존 등 내부 공간을 팝업 매장으로 연출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제품이 세계 주요국가에 진출해 있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이 K라면 슈퍼마켓에서 맛본 농심 라면을 본국에서도 즐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명동 농심 체험매장들을 외국인 관광객 필수 방문코스로 가꿔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