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11일부터 13일까지 청도군 청도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제11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2024청도'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와 공동 주최하며, 청도군, 청도교육지원청,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행복한 희망공동체의 시작,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경북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경북 도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을 포함한 120여 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참가하여 평생 학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시군 홍보체험관, 작품전시관, 동아리 경연, 문해교육 시화전, 과학 체험존, 어린이 영어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각종 특강과 체험을 통해 평생 학습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알리는 기회도 제공된다.
박람회의 주요 행사로는 22개 시군이 참가하는 작품전시관 경진대회와 동아리 경연대회가 있으며, 우수한 시군 기관과 학습동아리에게는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누구나 학습의 기회를 얻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사회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