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춘천도시공사는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오는 12월부터 12월 Chat GPT 기반의 '춘천도시공사 AI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춘천도시공사 AI 챗봇'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AI 딥러닝을 통해 춘천도시공사의 정보를 학습하고 사용자 대화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춘천시는 그동안 시설 운영 시간 외 민원 응대 창구 부족으로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2월 오픈하는 'AI 챗봇'으로 365일 24시간 민원 상담이 가능해진다. AI 챗봇을 통해 춘천도시공사 관리 시설의 운영상황, 강습 예약 상황 및 운영, 전화번호 안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홍영 사장은 “이번 AI 챗봇 도입으로 춘천도시공사의 정보를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기술 도입과 혁신을 통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