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실무형 인재 양성 목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6 15:09
한아전

한국IT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내신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시험 대신 잠재능력평가와 면접 전형을 통해 진행된다. 고등학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이들이 지원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정보보안학과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곧바로 정보보안 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학기 중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학과는 4년제 학사 학위 과정을 운영하며, 데이터 분석과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IT 전문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실습을 통해 IT와 정보보안을 융합한 인재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IT전문학교는 정보보안학과 외에도 인공지능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등 다양한 IT 관련 학과를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전문대 진학을 희망했던 학생들이 입학 상담을 활발히 신청하고 있다"며,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며, '취업 잘되는 이공계 학과'에 대한 고3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인서울 한아전은 '경력 같은 신입사원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IT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