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K패션 세계화 지원 나선다…日 오사카서 팝업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0 10:01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한큐백화점서 릴레이 팝업
韓 패션 브랜드 14개 참여… 리테일·홍보 동시 지원

신세계 팝업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가 일본 오사카 한큐백화점 한큐우메다본점 에 마련한 '칼린' 브랜드 팝업스토어 매장 전경.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의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플랫폼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구 K패션82)'가 일본 오사카 '한큐백화점 한큐우메다본점'에서 K패션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일본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일본 백화점 중 매출(거래액) 규모 2위인 오사카 한큐우메다본점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11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14개 국내 패션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으로, △지난 16일 첫 주자로 나선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 '칼린'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디자이너 여성복 브랜드 '다이애그널' 등이 차례로 현지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온라인 도매 채널을 운영하며 국내 신생·중소 패션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를 연결하고 오프라인에서 계약·통관·물류 등 까다로운 수출 절차를 대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에는 브랜드와 바이어사(社), 즉 기업끼리(B2B) 연결하는 역할에 집중했다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해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이다.


김창록 신세계백화점 패션플랫폼 팀장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리테일 실무뿐 아닌 일본 언론 대상 프레스데이 행사,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 홍보 마케팅도 지원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미국과 유럽 등 시장에서 팝업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현재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온라인 도매 채널에는 25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해당 브랜드들은 신세계의 지원으로 세계 최대 패션 수주 박람회인 파리 트라노이 쇼 등 20여 차례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해 출범 첫해인 지난해 53억원의 수주 상담을 이뤄냈다고 신세계는 소개했다.


지난해 11월부터 두 달간 태국 방콕의 최대 쇼핑몰인 시암 디스커버리 백화점에서 진행한 9개 국내 브랜드의 공동 팝업스토어에 참여한 한 브랜드는 태국 현지 업체와 100만 달러(약 13억 5000만원) 규모 업무협약을 맺는 성과도 거뒀다.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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