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떻게 알고 신청했지”...신한금융, 정책지원금 조회서비스 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3 10:37

정책지원 데이터 확보 웰로와 협업
주거, 교통 등 정책지원금 신청 가능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23일부터 그룹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인 '신한 슈퍼SOL'을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개시한다.

신한금융그룹이 23일부터 그룹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인 '신한 슈퍼SOL'을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개시한다. 개인고객들은 슈퍼SOL앱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지원금 혜택을 조회, 신청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는 정부 산하 5000여개 기관의 정책지원 관련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웰로와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주거 ▲교통 ▲고용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지원금을 조회 및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접근성이 낮은 노년층을 위해 다른 가족 구성원이 대신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정책지원 혜택들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며 “'신한 슈퍼SOL'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는 신한금융그룹의 그룹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 중 하나다. 신한금융은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와 같이 디지털 전환 및 강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고객중심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이롭고 사회에 정의로운 디지털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는 지론을 갖고 있다. 내부통제 강화를 바탕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혁신해야 한다는 취지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