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3위 한국마사회 순
10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차지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어 2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3위 한국마사회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농식품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10월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농어촌공사는 593만7362로 1위를 기록했다.
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농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652만4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농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가 산출됐다.
농식품부 공공기관 1위를 기록한 한국농어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77만6630 미디어지수 154만9798 소통지수 227만6695 커뮤니티지수 38만1705 사회공헌지수 95만2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만7362로 분석됐다.
2위를 기록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7355 미디어지수 168만8176 소통지수 34만9267 커뮤니티지수 25만1520 사회공헌지수 19만3258로 브랜드평판지수 286만9577로 분석됐다.
3위 한국마사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90만6320 미디어지수 59만5021 소통지수 30만770 커뮤니티지수 21만3332 사회공헌지수 6만2335로 브랜드평판지수 207만7778로 집계됐다.
축산환경관리원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32만7874로 4위, 축산물품질평가원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15만6117로 5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식진흥원, 국제식물검역인증원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2915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96% 하락, 브랜드이슈 36.67% 상승, 브랜드소통 43.46% 상승, 브랜드확산 8.43% 상승, 브랜드공헌 20.97% 하락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