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41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4 17:50


1

▲제공=영천시의회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잪 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회의를 개최해 조례안 등 1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 후, 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김용문 의원과 이갑균 의원이 공동 발의한 '영천시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의 보호와 학대방지 조례안'은 반려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출한 조례안으로서, 제정의 타당성은 인정되지만 상위법률과 상이한 문구가 있어 수정가결했다.


안건과 관련 김종욱 의원은 반려동물 소유자의 관리·책임 의무를 강조했다.



'2025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출연 동의안'은 영세한 소상공인과 청년창업자에게 낮은 금리로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경북신용보증재단에 출연금을 지원하기 위해 제출된 동의안으로서, 원안가결되었다.


안건과 관련 이갑균 의원과 김상호 위원장은 청년창업자의 보증대상 요건의 경우 현행 창업 후 12개월이 지나지 않은 자로 규정하고 있어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을 완화하는 방안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2025년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사업지원 출연 동의안'과 '2025년 경북테크노파크 하이브리드부품연구소 사업지원 출연 동의안'은 전기자동차 및 하이브리드 부품 분야 연구원의 목적사업 수행 관련 출연금을 지원하고자 시 의회 동의를 구하는 안건으로서, 모두 원안가결되었다.


안건과 관련 김상호 위원장은 연구원 업무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시민들이 많으므로, 연구원 실적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교통비 지원 대상 고등학생 범위를 현행 읍, 면 지역 학생에서 동 지역 학생으로까지 확대한 '영천시 청소년 안심귀가택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타당성이 인정돼 원안가결되었다.


안건과 관련 우애자 의원은 이용 대상을 명확히 하기 위해 조례제명의 일부를 '청소년'에서 '학생'으로 변경한 부분은 불명확한 지원 범위를 명확하게 한 것으로 개정의 타당성이 있다고 말했다.


기타 영천시의 공공디자인과 경관을 개선·관리하기 위해 제출된 '영천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안'과 '영천시 경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매시장 사용료 요율 규정을 상위법령 규정의 범위에 따라 개정한 '영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운영·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FTA 등 시장개방 확대에 따른 농어가 경영안정을 위해 출연금을 편성하고자 제출된 '2025년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출연 동의안'은 모두 원안가결되었다.


마지막으로 11월 25일에 개회하는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관련 계획서를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해 채택한 후, 원안가결했다.


김상호 산업건설위원장은 “회기 동안 의원 발의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들과 의안 심사에 필요한 자료 제출에 적극 협조해 주신 집행부 공무원들 덕분에 상임위원회 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