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나’가 보내는 편지” 롯데시네마, 5번째 랜덤스퀘어 전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9 09:49

11월 1일~12월 15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서 열어

랜덤스퀘어

▲롯데시네마의 5번째 랜덤스퀘어 전시 'RANDOM DESTITNY 2024 : The Letter' 홍보 포스터.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가 5번째 랜덤스퀘어 전시회인 'RANDOM DESTITNY 2024 : The Letter'를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서 개최한다.




29일 롯데시네마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참가자들이 지금의 '나'에게 편지를 보내면 작품 AI가 참가자들 각자의 페르소나를 재창조해 미래의 '내'가 작성한 답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전시는 △성격취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질문의 삼각지대' △대화를 통해 자신의 행복과 목표를 알아가는 비전 '다이얼 00에 대하여' △진정한 나의 목표 또는 행복이 이루어졌을 때를 상상하며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작성하는 '받는 사람=보내는 사람' △타인의 행복을 응원하고 맞교환할 수 있는 '익명편지교환소' 등으로 구성했다.



전시 관람 시 다양한 질문을 통해 자신을 이해한 후 진정한 '나' 스스로에게 편지를 전하며 자신에게 보내는 위안과 결국 답은 나에게 있다는 메시지를 얻을 수 있다고 롯데시네마는 설명했다.


진성규 롯데컬처웍스 컬처스퀘어기획팀장은 “체험형 전시를 선보이는 '랜덤스퀘어'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며 “자신을 돌아보고 돌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다섯 번째 랜덤스퀘어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