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의정연수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31 20:14
용인시의회

▲김상수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공=용인시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상수)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서 2024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내달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실무 교육을 통해 의정 및 정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기간 동안 의원들은 이정화 교수(국회의정연수원 겸임교수)의 '의정 실무특강' 강연을 통해 문화복지위원회 예산 전반을 분석하고, 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전략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이종원 작가(상상콘텐츠연구소 소장)의 '의정 교양특강' 강연을 통해 여행 스토리텔링으로 보는 지역관광 활성화 등에 대해 교육이 진행됐다.


용인시의회

▲좌부터 황재욱, 기주옥, 윤원균, 김상수, 김희영, 장정순, 임현수 의원 등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용인시의회

이어, 강릉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하슬라아트월드, 선교장 우수사례, 지역작가 발굴 관련 강릉시립미술관 우수사례 등에 대한 벤치마킹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수 용인시의회 문홤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연수는 실무 내용을 충분히 반영해 의정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