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부터 타임세이브 보상제 도입
사전점검 부품교체 ‘얼리케어’ 캠페인도
김완성 대표 “최고 품질·서비스가 경쟁력”
SK매직이 신규고객 확대를 위해 정수기·매트리스 사업 중심으로 '렌털 본업' 경쟁력을 키운다.
SK매직은 지난 31일 열린 경영전략 공유 구성원 설명회에서 품질∙서비스 혁신 프로그램을 11월부터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혁신 프로그램의 핵심은 렌털업계 내 고객 불만으로 작용하는 페인 포인트(Pain Point, 고객 불편 지점)를 해결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SK매직은 사전 점검을 통한 제품 수리를 지원하는 '얼리 케어 캠페인'과 고장 시 수리 기간 동안의 렌털 요금을 돌려주는 '타임 세이브 보상제'를 도입한다.
얼리 케어 캠페인은 사전점검을 통한 제품 기능을 개선해 주는 서비스로, 렌털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을 미리 살펴 고장나기 전에 부품 교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타임 세이브 보상제는 제품 고장에 따른 사후수리(A/S)가 필요한 경우 A/S 완료 시까지 미사용 기간에 발생하는 렌털료를 계산해 보상금액을 산정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정수기 등 생활가전의 평균 수리 소요시간은 보통 2주일 안팎이어서 그만큼 미사용 기간 불편을 보상금으로 환원해 주는 셈이다.
김완성 SK매직 대표이사는 구성원 설명회에서 “고객 만족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핵심 요소가 바로 품질과 서비스"라며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에게 감동을 실현해 나가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