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 소식] 바디프랜드 PNF 마사지 특허 획득, 코웨이 생태숲 1호 조성, 다이슨 헤어케어 기기 3종 한정 색상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5 11:31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PNF스트레칭' 마사지 특허 획득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제품.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재활물리요법인 고유수용성 신경근 촉진법(PNF, Pro-prioceptive Neuromuscular Facilitation)이 특허 등록됐다.




5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해당 특허는 안마의자의 두 다리 마사지 부를 활용해 등장성 수축(근육의 길이에 변화가 오는 수축)과 등척성 수축(근육의 길이 변화 없이 장력이 발생하는 수축)이 가능하도록 근육을 이완, 수축시키는 기술이다. 특허 기술을 통해 허리 신경 근육이 알맞게 수축·이완하도록 유도해 근력 향상과 관절의 안정성·가동 범위 향상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바디프랜드는 소개했다.


특허 기술은 'PNF 스트레칭을 이용한 마사지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 명칭으로 특허 제 10-2719018호로 등록됐다. 바디프랜드 제품에는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메디컬파라오 △팬텀 로보 △팔콘 시리즈 등 헬스케어로봇 제품에 적용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헬스케어로봇의 마사지 원천 기술을 더욱 더 고도화하기 위해 마사지 모듈을 비롯한 핵심장치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며 “새롭게 확보한 특허 등록 기술들을 지속 발전시키고 기술 경쟁력 확보에 힘을 쏟아 기술집약적인 신제품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을 확충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코웨이, 도심 속 생물다양성 보전 위한 '코웨이 생태숲 1호' 조성

코웨이

▲코웨이 서장원 대표(왼쪽)와 임직원 자녀가 서울구로 본사 지타워 3층 야외 공원에 마련된 '코웨이 생태숲 1호' 현판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친환경 ESG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 지타워 3층 야외 공원에 '코웨이 생태숲 1호'를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코웨이 생태숲' 프로젝트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과 산림청에서 지정한 멸종위기 식물을 생태숲에 식재해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 야생 동물에게 서식처가 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생물다양성 보전 사업이다.


첫 조성된 '코웨이 생태숲 1호'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마련됐다. 활동 참가자들은 서울 본사 지타워 3층 야외 공원 화단에 두메부추, 만리화, 미선나무 등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서 지정한 국제적인 멸종위기 식물과 우리나라 산림청에서 지정한 국내 멸종위기 식물, 한반도에서만 자생하는 특산 식물 등 자생식물 총 1750본을 식재했다. 다양한 새와 곤충이 서식할 수 있는 쉼터도 함께 마련했다.




코웨이는 향후 생태숲에서 임직원,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생태 보호와 보전을 위한 생태 교육 활동을 추진하고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확산하는 아동·청소년 대상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멸종위기 식물과 희귀 식물, 야생 생물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숲을 조성해 생물다양성 보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다이슨, 연말 맞아 헤어케어 대표 상품 3종 한정판 색상 출시

다이슨

▲다이슨의 '스트로베리 브론즈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 홍보 포스터. 사진=다이슨

다이슨은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대표 헤어 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스트로베리 브론즈 & 블러시 핑크'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다이슨은 매년 연말 시즌 독창적인 색상을 반영한 기프트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 연말에는 빨간색, 복숭아색, 주황색 등 여러 빛깔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홍 색조를 띠는 '스트로베리 브론즈 & 블러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다이슨의 주요 헤어 케어 기기인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에 적용됐다. 오묘한 분홍 빛을 띠는 새로운 색상과 함께 버튼에는 분홍색과 대비되는 채도 높은 파란색을 적용해 기기의 핵심적인 기능을 강조했다고 다이슨은 소개했다.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 3종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 다이슨 스토어, 전국 백화점 다이슨 뷰티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다이슨은 오늘(5일)부터 1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을 비롯, 새로 출시된 다이슨 헤어 에센셜 케어 제품 등 다이슨 뷰티 전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이슨 뷰티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